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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사드 패턴

간단히 말해서, 컨트롤러 클래스에서 직접적으로 서비스클래스의 동작이 표시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쓴다.

컨트롤러에서는 ~~facade만 호출하고. service는 facade내에서 정의되어 있다. 

 

 

디자인패턴중 하나.

 

건물의 외관(facade)이 복잡한 내부 구조를 숨기는 것처럼 , 복잡한 시스템을 유저가 더 간단하고 쉽게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때 사용된다.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메서드집합이 있는 클래스를 만든다..

하나의 동작에, 다른 작은 많은 동작이 필요할 때. 예로 스마트홈.. 

 

호출만 하면, 그뒤에 일어나는 세부사항 몰라도 알아서 동작하게 된다. 

 

현실적인 예로, api에서 많은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보낼때, 퍼사드 패턴 사용 할 수 있다. 

유지, 관리가 어려운 수많은 fetch 호출이 애플리케이션 전체에 분산되지 않고,

하나의 단일 FACADE 패턴 뒤로 숨길 수 있다.